평양냉면 맛집_정인면옥
나는 평린이다.
살면서 평양냉면을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는 평린이^^
예전에 가수 백지영이 북한에 공연하러 갔다가 옥류관 평양냉면을 먹는 장면이 뇌리에 꽂혀있었다.
대체 무슨 말일까?? 늘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처음 평양냉면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광명 쪽에 볼일이 있어 간 김에 찾아가 본 평양냉면집을 리뷰해보려고 한다.
광명 정인면옥 평양냉면
주소 : 경기 광명시 목감로268번길 27-1
영업시간 : 11:30 am - 21:00 pm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
https://place.map.kakao.com/17418077
정인면옥평양냉면
경기 광명시 목감로268번길 27-1 (광명동 91-10)
place.map.kakao.com
음식점 내부는 좁은 편이었고, 내가 갔을 때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들어갔다.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었기 때문에 2명이서 갔지만 메뉴는 4개를 주문했다. (평양냉면은 호불호가 강하다고 해서 입맛에 안 맞으면 어쩔까 싶어 다른 메뉴도 시켜본 건 비밀^^) 면을 처음에 먹었을 때는 정말 간이 하나도 베지 않은 메밀면을 먹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뭐지?? 하고 면을 한 번 더 먹어보고 국물을 마셔봤는데!! 이게 웬걸!!! 국물을 먹었더니 아~~ 이맛이구나! 하는 느낌이었다. 심심하지만 깊은 맛이 있는 국물ㅎㅎ 결론적으로 난 평양냉면 호불호 중에 호였다.

그리고 들기름 메밀면은 들기름 향이 확 나면서 호불호 없이 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차돌박이 수육은 들기름 메밀면이랑 싸서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주문하길 잘했다 싶었다. 녹두전은 엄청 바삭바삭하고 녹두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고, 위에 올려진 고기랑 같이 먹었더니 육즙이 나오면서 녹두전이랑 잘 어울렸다. 리뷰하면서 침이 고이네ㅠㅠ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냉면 주문할 때 사이드로 같이 주문해서 먹기 딱 좋았다.
생애 첫 평양냉면을 경험하고 평양냉면 맛집을 더 찾아보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했다. 대구에 있는 평양냉면 3 대장도 조만간 방문해서 맛봐야겠다.^^